본문 바로가기

신작게임and게임리뷰/신작게임소식과리뷰

지스타 2019 신작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매직: 마나트스트라이크 매직더게더링

안녕하세요 게임리뷰블로거 "빅게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작모바일게임 소식은 전세계에서 가장유명한 tcg게임이라고해도 무방한 매직더게더링의 국내 모바일버전입니다.이번 지스타 2019에서 넷마블측에서도 공개된 게임인데요. 매직더게더링이란 tcg게임의 이름은 어느정도 tcg장르에 대한 조예? 관심이 있다면 이름은 들어는 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국내보단 해외가 훨 유명합니다.

 

 

매직더게더링의 ip를 활용해 이미 나온게임도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어찌됬든 넷마블에서도 명작tcg인 매직더게더링의 ip를 활용해 매직:마나스트라이크란 이름의 모바일게임 사전예약을 현재 받고있습니다. 간단히 이번 지스타 2019에도 출연한 매직:마나스트라이크는 어따한류의 게임이며 어떤점이 기대가되는지 원작에서 가져온 특성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전에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사전등록은 2019년 11월 14일부터 별도공지시까지가능합니다. 어제부터가능했네요. 물론 저도 게임소개를하는입장이지만 tcg카드게임을 워낙좋아하기에 레전드오브룬테라도 그렇고 이게임또한 사전예약을 할것입니다. 흐흐흐 사실 매직더게더링을 저도 해본적은 없지만 국내판이없어서 해보고싶은 마음은 언제나있어서 이걸로 만족해야할거 같습니다.

 

 

게임소개 누르면 나오는 글인데요 원작인 매직더게더링에서 가져왔듯이 세계관이 충실한건 물론이고 카드를 기반으로 게임을 하나보네요. 2d가아닌 3d랍니다 개발하는데 고생좀했을거같네여 이것만봤을떈 갑자기 클래스오브클랜이 떠오르네요 3d라니까 덱조합은 뭐 카드니까 넘어가고 새로운친구들과 협동하여 팀전같은게 있다면 확실히 꿀잼일거같네요.어찌됬든 사전예약 각입니다.


 

원작의 ip를 활용했듯이 신작 게임인 매직도 그대로 5속성을 가져왔나보네요 일반 카드게임의 5속성처럼 속성마다 특성이 있는거같습니다.

 

 

저기서 관심가는 속성을 클릭하면 이렇게 짧은 그속성이 가진 특징 장점 설명과 함꼐 간단히 알려줍니다.불은 뭐 파괴력 암흑은 아마 다시되살아나던가 그런거 숲은 연합 그런거 같습니다..

 

인게임 영상입니다. 이런식으로 흘러가네요 2라인이있고 타워같은걸 부수게되면 본체로 데미지를 가할수있게 설정된거같습니다. 조금은 전략이 중요하겠지만 솔직히 출시되고 해봐야알겠네요. 흠 첫인상은 조금 오래걸릴수도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 이것으로 오늘의 지스타 2019에서도 공개된 신작모바일게임인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사전예약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아근데 솔직히 필자는 3d보다 2d로 카드그냥 내면서 하는 하스스톤방식이나 예전 판타지마스터즈가 꿀잼인데 아쉽네여 시대가변하는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