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게임and게임리뷰/신작게임소식과리뷰

2020년 5월달 신작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스톤에이지월드

안녕하세요 빅게임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업로드합니다. 오늘소개해드릴 소식은 신작모바일게임에 대한 소식입니다. 넷마블사에서 제작했고 pc로도 이미 유명한 추억의 게임인 스톤에이지를 원작으로한 스톤에이지 월드라는 게임입니다. 현재 사전예약진행중이며 아마 5월말이나 6월달쯤 오픈하지 않을까합니다.


스톤에이지 월드 메인

(출저:스톤에이지월드 공홈)


일단은 mmorpg라는데 아마 모바일게임 특성상 지역별 맵을 하나하나돌파해나가면서 유닛을 모으거나 그런류일거 같네요. 스톤에이지도 원래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던 추억의 게임이었으니 예전 유저의 감성을 잘자극하게 그리운 공룡들의 모습들이 많이 보일거 같습니다. 올린 스크린샷에만해도 그리운 모습들이 많이 보이네요.


(출저:스톤에이지 월드 동영상)


전투화면입니다. 화면을 보면 생각외로 많은 유닛들이 한전투에 등장할수있는거 같더라고요 5마리정도가 아마 등장할수있을거 같은데 그럴경우 상당히 다채로운 조합과 스킬들의 연계되는 시너지등이 중요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5개유닛정도를 참전시킬수있다면 필자는 더 좋은거같습니다. 이런 육성위주의 게임일경우엔 여러가지 애들을 키우게 되는데 출전시킬수있는 유닛이 3~4마리일 경우 뭔가

다양하게 출전을 못시켜서 아쉬움이 남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5마리정도라면 충분히 사람들이 만족하는 유닛들을 원하는 만큼 출전시킬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은 해봐야알겠지만 화면상에 나오는 것으로는 5개정도는 출전가능한거 같네요.


(출저:스톤에이지 월드 동영상)


영상에서 확인할수있는것중 하나입니다. 아마 탈것같은데요 인게임내에서 월드맵을 돌아다닐떄 자신이 원하는 공룡을 타고다닐수있는거같습니다. 2인승까지도 잘되면 되는거 같네요 사이즈별로 다를거같아요. 소형이나 작은애들은 한명 저렇게 커다란놈들은 2명정도 태울수있는거같습니다.




이렇게 각지역마다 얻을수 있는 펫? 공룡들이 있습니다. 아마 차근차근 해당지역맵을 클리어하면서 다음지역으로 넘어가는 형태일꺼라고 생각되네요. 전일단 저기 거북이랑 파란색애 얻고싶네요.

+되어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무슨타입인지 방어형 제어형 뭐이렇게 뜨고 태그같은것들이 붙여져있네요 아마도 속성같은것도 있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사이트를 보다보면 이렇게 펫부화이벤트도 하는데요 한번접속할때마다 티켓과 sns공유할떄마다 티켓을주는걸로 티저사이트에서 부화시키기버튼을 통해 랜덤으로 펫이나오는거같습니다 부화시킨것중에서 선택한거 한마리는 게임할때 받을수있다고하니 오픈하기전에 한마리는 고르고 시작하면 더 좋을거같네요 개인적으로 이런이벤트는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이 오픈되기전까지 충분한 관심을 계속 유지시킬수있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수 있게되는거같네요.


쨋든 이것으로 이번 신작모바일게임이자 사전예약중인 스톤에이지 월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