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게임and게임리뷰/리그오브레전드공략과소식

리그오브레전드(롤 공략)가렌 리워크 가렌 패치

안녕하세요 게임리뷰블로거 빅게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소식겸 공략은 대한민국 인기게임중 하나인 리그오브레전드 줄여서 롤 롤의 수많은 챔피언중 하나인 "가렌의 리워크"에 대해서입니다. 

 

가렌은 롤 초창기시절때부터 출시된 영웅으로 부쉬속의 남자 가붕이 믹서기 데마시아 대표 영웅등 수많은 수식어를 달고 유저한테 사랑받던 영웅이었져. 스킬도 초창기떄와 딱히 바뀐점이 없어서 롤을 한참전에 시작했다가 다시 복귀한유저도 금방 다시 쓸수있는 영웅중의 한명이었습니다.

 



오늘은 그런 가렌의 리워크에대해서 좀더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일단 가렌의 리워크는 시간이 조금 지난 2019-10-09일 수요일날 리워크가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패시브부터 스킬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렌의 패시브와 스킬들 궁극기에 대한 간단하게 바뀐내용 패치노트입니다.대략적으로 요약겸 한번 설명해주고 있네요.일단 가장 눈에 띄는건 가렌의 궁극기인 데마시아의 정의가 고정데미지로 바껴서 좀더 상향된것같네요 방어력같은거의 영향을 안받으니 하나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기본능력치와 가렌의 패시브인 인내심입니다. 전에는 가렌의 체력이 낮을수록 더 강한 회복효과를 주었지만 삭제되었네요. 그대신 발동조건이 더쉬워졌네요. 11레벨이전에도 미니언한테는 맞아도 체력회복이 발동되니 라인유지력면에서 안전성은 크게 올라간것같습니다. 우위를 잡으면 미니언한테 맞아도 발동되니 맞으면서 라인을 프리징한다던가 그래도 체력이 안줄어들겠습니다.


[Q 결정타]

입니다. 음 딱히 바뀐건 없네요  공격속도에 따라 빨리 내려친다는것같은데 실제 플레이해본 결과 그렇게 막 체감되거나 그러진 않네요. 판정이 좀 느린편입니다.버그는 수정되었다니 잘됬것같습니다.

 

 

[W 용기]

음 개인적으로 바뀌기전이 더좋았던것 같네요 빨간색이 삭제된내용이고 하얀색이 바뀐내용입니다. 방어력 마법저항력얻는수치는 하향됬고 사용시 얻는 강인함효과는 올라갔지만 피해감소30%삭제가됬네요 체력10%보호막이 추가되었지만 체력이 3천~4천을찍어도 보호막이 300 400정도밖에 안되는데 초반에는 아주조금 유리하겠고 후반갈수록 전에꺼가 더좋으니 너프입니다.

 

 

[E 심판]

엄청 뭔가 상향먹은것 같져 딱봐도 네 맞습니다. 정말 믹서기로 변해버렸습니다 닿으면 다썰려요 진짜.... 회전횟수가 기본7회에 공격속도마다 증가로 바껴서 초반첫귀환후 템만 단검위주로 산다면 회전횟수10~11을 볼수있습니다 첫귀환하고나서요... 회전당피해량은 조금 너프먹었지만 후반엔 별차이없네요 추가피해량도 조금 너프먹었습니다. 방감소 회전횟수는 증가했기만 회전량도늘었기에 별의미는 없네요. 중요한건 회전당 정복자룬이 적용받는거겠습니다.

 

 

[R 가렌의 궁극기 데마시아의 정의]

예전궁의 경우 악당효과가 있는적을 대상으로 궁을쓸시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 형식이었는데 그럴경우에 가렌이 원하는적을 타겟팅하기 좀 곤란한점이 있었져 상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죽여야하는데 악당효과는 상대 탑이 받고있다면 악당효과를 활용하기에 곤란한점이 많았습니다. 이번패치로 삭제되고 일단시전만 된다면 스킬취소가 되지않고 대상위치도 보이면서 끝까지 데미지를 받네요. 그냥 끝까지 데미지 받는다고 보면 될것같습니다.점멸써도 시전만 되면 데미지들어갑니다.

 


가렌의 리워크 패치된점에 대해서는 이제 알았으니 좀더 활용방법을 알아볼게요. 롤이라는 aos 장르가 유동성이 많다보니 정석인 플레이 고정된 플레이는 없으니 아이템이랑 특성같은경우는 참고만 해주세요.특성은 e심판에도 정복자가 박혀서 정복자위주로 가며 전설 민첩함의 경우 1킬만따도 회전수 10을 맞출수있어서 보통이걸로갑니다 서브특성은 뼈방패가 맞다이하기좋아서 가고 공속10은 필수입니다.

 

 

보시면 공속신발 단검2개일떄 회전수가 10입니다. 패시브 공속 10 신발공속 35 단검공속2개 24개하면 69입니다. 회전수는 20당 1개이니까 기본회전수 6 +3 =9인데 10이져 레벨업으로인한 공속도 포함되서 그런것같습니다.

 

밑에 광전사만 갔을때의 회전수입니다 9인데요 기본패시브 공속 +10 광전사 +35 = 45

총 아이템으로만 2회의 회전수가 추가됩니다. 아음 근데 필자도 잘모르겠네요 회전수 정확한거는 레벨업으로 인한 공격속도도 포함되서 그냥 대충 첫귀환하고나서 광전사 + 단검을 뽑으시면 회전수가 10이상으로는 맞춰집니다. 이정도면 그냥 회전을 다맞았을시 상대는 보통 개피가되니 근접캐면 다가가서 꽂고 돌면됩니다.

 

이상으로 가렌리워크내역 패치된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한번쯤 플레이 해보세요 정말 생각이상으로 공속가렌 엄청쌥니다 회전횟수 10정도만이라도 예전 구가렌 만렙때 회전횟수랑 똑같으니 엄청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