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게임and게임리뷰/신작게임소식과리뷰

10월신작모바일게임 디지몬리얼라이즈 리뷰 후기

안녕하세요. 게임리뷰블로거 빅게임입니다.


오늘은 10월달 신작모바일게임인 "디지몬 리얼라이즈"라는 모바일게임을 튜토리얼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이 리뷰를 보시면서 자신이 원하던 찾던게임인지 한번 확인해보실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녹스앱플레이어로 캡쳐하기가 용의해서 깔아서 시작했는데요. 구글플레이에서 디지몬정도까지만 치고 밑에 내리시다보면 녹스에서는 영어로 디지몬 rerise 되어 있습니다. 영문판 한글판 따로 나눠진게아니니 클릭해주셔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끝나고 들어가시면 이렇게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나옵니다. 한국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보이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마 이게임을 하시는분 대부분은 디지몬이란것을 미리 tv나 다른 영상매체로 접해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언어는 일본어로 가겠습니다. 따로 영어로 듣고싶으시다면 영어로 필자는 아무래도 일본에서 나온거다보니까 일본성우가 더 자연스럽고 예전에 접했을떄 느낌도 날거같아서 일본어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선택해주시면 첫화면이 나옵니다. 디지몬시리즈의 거의 마스코트격인 아구몬과 옆에는 누군지 모르겠지만.. 중앙자리네요 그외에 에릭몬 플롯트몬 돌몬정도가 제가아는 디지몬들이네요. 인간 테이머들은 딱히 아는얼굴은 안보이네요 새로운 디지몬 리얼라이즈에서의 주인공들인가봅니다.


이렇게 화면을 클릭하시면 약간 오프닝? 디지몬세계관에 대한 설명과 디지몬에대한 소개같은것들이 컷신과 설명으로 나옵니다. 정말 반가운 얼굴들입니다. 그레이몬..그리고 디지몬어드벤처의 가장첫악역 디지몬 쿠가몬이었것같습니다. 빨강색 날라다니는 저놈..꽤나 무서웠었는데 처음볼땐 말입니다.



저렇게 소개해주는 장면이 끝나면 푸스리몬이 라는 디지몬이 저한테 말을겁니다.아직 디지털세계? 핸드폰안에 갇혀있네요.아 저기서 블죄라는 부분은 닉네임에서 설정한 닉네임으로 저한테 말을겁니다.



어디갔나는 물음뒤에 몇번 클릭하면 또이렇게 선택지가 나오는데 저는 즐거웠어를 클릭했습니다. 스토리라인에 영향을 미치는것같진 않더라고요 지금까진 그냥 바로바로 떠올리는대로 선택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그러다가 주인공은 지하철을 타고 푸스리몬한테 도착하면 꺠워달라하고 가는도중에 저렇게 이상현상이 발생함과동시에 어떤 디지몬이었져.. 디지몬 극장판 디아블로몬의 역습에 나오는 애였는데 성장기였나 성숙기였나.. 저런 끔찍한놈이 나오게됩니다.

 


갑자기 나온 저 디지몬에 푸스리몬은 핸드폰안에서 현실로 리얼라이즈(여기서 현실화한다는 뜻이 리얼라이즈인거같더라고요)하게되고 저 저 아 케라몬이었네요. 추가로 디지몬 극장판 디아블로몬의 역습에서도 디아블로몬 전전단계이긴하지만 그전 디지몬 극장판 우리들의 워게임에서 처음나옵니다.

쩃든 케라몬이 나오자 푸스리몬은 리얼라이즈해서 대치합니다.



하지만 성장기? 유년기인 푸스리몬은 성숙기(무려 저모습이 성숙기입니다 그레이몬과 똑같은 케라몬..)인 케라몬한테는 밀리는지 얻어맞다가 주인공을 지켜야한다는 그런 사명에 성장기로 진화하게됩니다.



그런뒤의 전투화면 디지몬들은 최대 5명까지 합류할수있다고 하네요.다른 모바일게임과도 같이 자동사냥과 배속사냥이 있으며 싸우다보면 우정필살기라는게 차는데 이거는 수동으로밖에 못쓴다고 합니다 딱히 별다른특이점은 없는거같네요. 디지몬마다 스킬이 2개로 좀 작은것도 같은데 아무래도 진화를하면 스킬이달라지고 적지는않은 한파티에 5명까지 합류가능해서 2개정도로 책정한것같습니다.

 


그러다가 또다시 케라몬이 또 나오는데 이번엔 새로운 테이머와 파트너디지몬인 돌몬이 나오면서 주인공한테 저거는 자기들이 처리하겠다면서 약한너는 절루가있으라며 츤데레 캐릭터모습을 보여줍니다. 아그리고 설정상 저 디지몬의 외형은 케라몬인데 케라몬이 아닌 스파이럴이라는 존재더군요 디지몬의 외형을 겉모습을 흉내내서 현실세계에 나타나는것같습니다.



저 츤데레랑 헤어지고 나서는 아구몬이 나옵니다. 테이머는 없고 혼자나와서 저희를 도와주네요.아구몬이 스파이럴에대해 저희한테 설명을 해주고는 같이 협력을하며 케라몬의 모습을한 스파이럴을 다처리합니다.



그뒤 현실세계로 돌아오게 되는데 갑자기 디지몬이다 하면서 다가오는 여자애..알고봤더니 이애도 테이머? 파트너디지몬이 있던라고합니다.



파트너디지몬은 무려 플롯트몬.. 디지몬 어드벤처를 보신분이라면 엔젤우몬..을 기억하실겁니다 크면 엔젤우면 되는애져 플롯트몬 아마 주인공이랑 계속 엮일것같습니다.



이렇게 튜토리얼이 끝나게됩니다. 이다음은 데이터를 다운받게 되니 와이파이환경에서 해주시길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꽤나 할만했던것같고 잘만든것같습니다. 포켓몬과 비교해서 디지몬은 상업화에 좀 많이 망한케이스긴한데 이렇게나마 앱으로 계속 나오는거보니 잘됬으면 합니다 ㅠ  이거뒤에 바로 10+1뽑기가 가능하니 리세마라하시는분들은 아마 여기서하실거같습니다.


 


10+1뽑기 좋았던것은 원년멤버 아구몬과 피요몬이나온것 콩알몬이 슈퍼레어라네요 완전체라그런가..성장기기준으로 뽑히는것같습니다. 보통은 다들 즐거운 디지몬 리얼라이즈하시길바라며 끝마치겠습니다.